Duplicate

프로덕트 디자이너 Irene의 인터뷰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광고팀 소형광고주팀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를 맡고 있는 Irene입니다. 광고를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당근마켓 광고 서비스를 설계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Q2. 최고의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당근마켓 광고팀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당근마켓의 광고팀 디자이너는 누구보다 광고주 가까이서 그들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광고주의 니즈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과 관리에서 겪는 문제를 정성·정량적으로 살펴 해결하고, 광고를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주 관점에서 함께 고민하고 있어요.
Q3. 당근마켓 광고팀의 디자이너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광고팀 디자이너는 소상공인부터 마케터, 광고를 보는 당근마켓의 유저까지 모든 사용자 경험에 관해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의사결정해요. PM, 개발자,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등 다양한 역할을 가진 팀원들과 함께 광고주의 성장과 당근마켓의 성장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몰입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Q4. 당근마켓 광고팀의 장점, 딱 한 가지만 꼽는다면 무엇인가요? 각자의 역할에 한계를 가지지 않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어요. 작은 의견에도 귀기울이고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로 함께 일하기 때문에 더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Q5.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주나요? “누구나 어려움없이 간편하게 광고를 만들 수 없을까”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어요. 가게 홍보를 할 줄 몰라서 어려움을 겪으셨던 소상공인분들이 당근마켓 광고를 통해 손님이 늘고 매출이 올랐다는 말씀을 하실때 가장 뿌듯해요. 누구나 쉽게 광고할 수 있는 광고 프로덕트를 만들고, 광고를 이용해서 소상공인분들의 사업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해요.
Q6. 입사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꼭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당근마켓 광고팀의 디자이너는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가 더 쉽게 홍보하고, 광고를 소비하는 유저들이 더 좋은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에서의 고민과 접근이 필요해요. 사용자에게 깊이있게 공감하고, 문제를 치열하게 고민하여 해결하고 싶은 분이라면 재미있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당근마켓의 광고 서비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굳어지지 않은 말랑말랑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일이 아닌 항상 새로운 관점으로 고민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해야하는 일이 많아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집요하게 토론하여 함께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광고 서비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현재 지원을 받고 있지 않아요. 광고 서비스 외 다양한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지션이 열려있으니 여기를 통해 공고를 확인해보세요!